• 보도자료 및 칼럼
  • home > service > 보도자료 및 칼럼
스포츠 조선) 천안안과가 제안하는 겨울철 라식 라섹 주의점은?
이름 천안서울안과 작성일 15-08-20 17:09 조회 1,376
본격적인 겨울에 이르면서 안경을 착용하는 환자들의 라식·라섹 상담이 증가하고 있다.

따뜻한 음식을 먹을 때나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갈 때 습기가 찬 안경은 시야를 방해할 뿐만 아니라, 다시 깨끗하게 닦아야 하는 불편함 까지 이것저것 에로사항이 많다.

안경이 불편해서 렌즈를 선호하는 사람 또한 크게 다르지 않다. 겨울철이다 보니 다른 계절에 비교해서 특히 건조할 뿐만 아니라 심할 경우 안구건조증이나 각막이 얇아지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이에 따라 라식,라섹과 같은 근본적으로 해결이 가능한 시력교정술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는 것은 당연지사, 겨울은 시기적으로 수능과 방학, 휴가시즌까지 겹처 라식,라섹과 같은 시력교정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많이 수술을 받는 계절이다. 하지만 수많은 안과들과 각 안과들이 내세우는 특장점들을 살펴보면 모두 다 비슷비슷한 문구들을 나열했기 때문에 일반 환자들은 어디가 어떻게 좋은지 사실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그렇다면 수많은 안과 중에서 나에게 맞고 안전한 안과를 어떻게 찾아야 할까? 천안서울안과 김민섭 원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첫 번째는 전문의료진과 전문스텝이 있는지 확인해볼 것.
두 번째는 수술 전 얼마나 다양하고 전문적인 검사를 진행하는지 확인해 볼 것.
세 번째는 자신이 상담 받았던 원장님께 직접 수술 받는지 확인해 볼 것.
네 번째는 수술 후 관리시스템이 얼마나 철저한지 따져볼 것.
다섯 번째는 얼마나 그 지역에서 오래 되었는가 따져볼 것.

한편 천안서울안과는 대한안과의사회 라식/라섹 수술병원 인증서와 사전 정밀검사진행, 1대1 맞춤수술 및 수술실을 투명유리창으로 만들어 보호자가 바로 곁에서 수술진행과정을 모두 확인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편 천안서울안과에서는 미국 FDA에서 효과적인 시력교정술 장비 1위로 선정된 MEL-80을 이용해 수술함으로써, 수술 후 1.0 이상의 시력을 보장하고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1:1 맞춤형 진료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411050100037180001955&servicedate=2014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