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및 칼럼
  • home > service > 보도자료 및 칼럼
스포츠 조선) 천안 서울안과, 안전한 라식 라섹수술 위해 철저히 관리 감독
이름 천안서울안과 작성일 15-08-20 17:13 조회 1,292
휴가철과 방학이 시작되면서 라식 라섹 상담을 위해 시력교정전문 안과를 찾는 이들이 부쩍 늘고 있다. 
특히 라섹수술의 경우 수술 회복부터 완벽하게 시력교정이 되기까지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 만큼 긴 휴가기간이나 방학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지난 달 전국적으로 확산 되던 메르스의 공포가 주춤하면서 방문 시일을 늦추었던 이들까지 더해져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라식 라섹수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라식 라섹 수술에 대한 궁금증 역시 높아지고 있다. 수많은 시력교정술 안과 중에서 어떠한 병원을 선택 해야 할 지, 또한 계절 특성 상 여름철에 라식, 라섹수술을 받아도 되는지 등 시력교정술을 앞두고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라식, 라섹수술과 같은 시력교정술은 눈의 각막에 직접적으로 수술하는 만큼 반복적이고 정확한 검사와 함께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 최첨단 수술장비 등의 여부를 확인 후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여름철의 경우 위생, 감염 등의 문제와 자외선 등으로 인해 오히려 눈 건강을 위협하는 것은 아닌가 걱정하는 이들도 적지 않은데 실제로 라식 라섹 수술은 계절과 상관이 없다. 수술 후에는 계절에 상관없이 필히 선글라스와 모자 등을 착용해 자외선으로부터 눈을 보호해야 하며 병원 내에서는 위생관리를 철저히 함으로써 감염 등의 문제를 철저히 봉쇄하고 있다.

천안서울안과 김민섭원장은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하게 시력교정을 하기 위해서는 최적의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하며 "수술실과 회복실의 온도와 습도를 항시 일정하게 유지하고, 철저한 살균 소독 등을 통해 위생관리에 엄격히 함으로써 최적화된 수술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507100100123970008660&servicedate=20150710